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사업소개

가족의 사랑을 실천하는 유니월드!

사업소개

해외

> 사업소개 > 해외

해외 1:1결연 “가족삼기”

유니월드의 해외아동청소년결연은 기본적인 생활 및 교육조차 보장되지 않는 빈곤 국가를 중심으로 결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인격과 삶이 변하여 사회를 변화시키는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아동들이 1:1 결연 후원자를 만나 한 가족이 되고, 사랑을 받고, 꿈을 펼쳐감으로써 가정과 지역과 사회를 변화시키는 희망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6개국
(케냐, 탄자니아, 인도, 조지아,필리핀, 방글라데시)

10개 지역

500여명

해외 방과후교실

절대빈곤으로 방치된 아동, 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교육과 환경 제공을 통해 미래지도자를 양성하고 문맹퇴치, 빈곤세습을 타파하여 낙후된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품고 도전할 수 있도록 자립지원합니다.

3개국
(탄자니아, 조지아, 방글라데시)

5개 지역

300여명

청소년 기술교육훈련사업(케냐 키텐겔라)

- 사업 배경

아프리카 케냐는 빠른 도시화의 영향으로 농촌의 인구가 도시로 집중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도시의 청소년 실업률이 70%에 달하고 있고, 인구 절반 가까이가 절대빈곤에 놓여있습니다.

- 사업 소개

본 사업은 케냐 키텐겔라의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으며, 1년간 기술교육센터에서 교육(이미용, 목공, 컴퓨터)을 이수하면 인턴십을 거쳐 취업까지 연계해주고 있습니다. 특별히 자립을 목표로 지역관계자, 기술교육훈련센터 직원, 졸업생들이 주축이 되어 지역운영위원회 및 공동작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4년 - 2020
한국국제협력단 지원사업

수료자 678

취업자 427

이미용 교육

목공 교육

컴퓨터 교육

협동조합식 품앗이형 공동육아(필리핀 팔라완)

- 사업 배경

많은 필리핀 여성들은 가족에 대한 책임감이 낮은 남성들의 무관심 속에 홀로 아동 양육과 가정경제를 책임지고 있으나, 낮은 학력과 기술 부족으로 경제활동이 제한이 있어 가난의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 사업 소개

본 사업은 취약계층 여성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직업교육훈련(보육교사, 바리스타, 이미용사 양성) 실시, 아동의 안정적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품앗이 형태의 공동육아 데이케어센터 운영, 공동작업장 및 협동조합 운영을 통한 자립적 모델 구축을 목표로 실시되고 있습니다.

2018년 - 2020

평균수료율 80%

평균취업율 60%

이미용 교육

보육교사 교육

바리스타 교육

해외 의료봉사단

연 1회 국내 의료인들 가운데 해외봉사에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의사, 간호사, 약사 등)과 연계하여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해외현장에 방문하여 소아과, 내과, 정형외과, 안과 등 치료실시하고 있습니다.

월드프렌즈 NGO봉사단

유니월드 해외지부가 있는곳(케냐, 필리핀 등)에 6개월~1년 동안 파견되어 현지 국제개발협력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 주최로 운영하는 민간 봉사단 파견 프로그램으로 항공료, 주거비, 생활비 등이 지원됩니다.

문화교류

한국의 대표 스포츠인 태권도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태권도의 우수한 기술을 전수하며, 한복체험, 한국전통놀이 등의 체험행사와 문화공연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현지의 문화를 배우는 프로그램 입니다.